HOME > 미디어센터 > 업계소식

: 11

: senior fair 관리자 : 2015-08-08

아산병원, 산자부 수술용 의료기기 개발 과제 유치

서울아산병원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정하는 ‘수술용 의료기기 과제’를 최근 유치해 의료기기 개발 및 제품 상용화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이를 위해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연간 10억원 씩 5년간 총 50억원을 지원받게 되며 ▲전기 및 레이저 진단치료기기 ▲심혈관용 기계기구 ▲자동화 로봇수술기 등을 중심으로 한 수술용 의료기기를 개발할 계획이다.

이번 과제는 서울아산병원에 상시협력 연구개발실을 마련해 연구책임자 김명준 교수(안과)를 주축으로 연구개발 초기 단계부터 임상시험에 이르기까지 의료기기 개발 모든 과정에 병원과 기업 간의 긴밀한 협업 체계를 구축하게 된다.

과제 수행 첫해인 올해에는 병원-기업 상시 연계 개발 플랫폼 구축 및 각종 지원 프로그램의 기획・개발 작업이 이뤄지고, 내년부터는 본격적으로 제품화 개발 수요기업을 선정해 본격적인 개발에 착수할 계획이다.


김송철 서울아산병원 의공학연구소장은 “이번 과제를 통해 서울아산병원이 보유하고 있는 임상 경험 및 연구개발 인프라와 기업의 제조・생산・사업화 기술이 긴밀히 연계돼 한국형 첨단 의료기기 성공사례가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출처]헬스경향 황인태 기자 ithwang@k-health.com 

원문링크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507160924292&code=900303

 

  

첨부파일
답변하기 목록으로
댓글 0
 
0 / 500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